본문 바로가기
tourism/생활정보

태풍 22호 인싱 예상진로 오키나와 가을 태풍

by 토라노코 2024. 11. 3.

올해는 가을 태풍이 많은 것 같습니다. 11월 3일 오전 9시에 캐롤라인제도 팔라우 해상에서 24시간 이내에 태풍으로 발달할 것으로 보이는 열대저기압이 발생했습니다. 태풍으로 발달한 뒤, 세력을 키워가면 북상할 것으로 보입니다. 태풍 인싱의 예상진로와 오니카와에 미칠 영향을 정리합니다.

 

 

 

1. 태풍 21호 인싱 발생

11월 3일 오전 9시에 캐롤라인제도 팔라우 해상에서 24시간 이내에 태풍으로 발달할 것으로 보이는 열대저기압이 발생했습니다. 향후 태풍으로 발달한 뒤에 세력을 키워가면 북상할 것으로 보입니다. 8일경에는오키나와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11월 3일 12시 현재 중심기압은 1004hPa, 중심 부근의 풍속은 초속 15m, 최대 순간풍속은 초속 23m입니다. 북서 방향으로 시간당 30km의 속도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이후 북상하며 세력을 키울 것으로 보입니다.

 

 

11월 4일 새벽에는 태풍으로 발달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후 발달하면서 북서 방향으로 이동해 오키나와 남해까지 북상할 것으로 보입니다. 오키나와 남해까지 진출한 뒤에는 움직임이 정체될 것으로 보입니다.

 

 

 

2. 태풍 인싱과 오키나와

태풍 인싱의 예산진로는 발표기관에 따라 조금 다른데요, 대부분 오키나와 남해상까지 북상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일본 기상청과 웨더뉴스, NHK는 필리핀과 대만 사이로 방향을 틀 것이라는 예측했습니다.

 

 

한편 윈디닷컴에서는 11월 8일부터 12일까지 오키나와 남해상에서 주춤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대륙에서 몰아치는 북풍의 영향으로 진로가 불확실하다는 건데요. 11월 12일 이후에나 방향을 정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태풍 22호 인싱은 오키나와에 간접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미야코지마와 이시가키지마, 이리오모테지마 등에는 11월 10일부터 12일 사이에 강풍이 불고 폭우가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나하에도 비바람이 몰아칠 것 같습니다.

 

 

3. 가을 태풍 빈발

올해는 가을 태풍이 많습니다. 태풍은 일반적으로 8월과 9월에 많이 발생하는데요,통계를 보면 8월에는 평균 5.7개, 9월에는 5.0개가 발생했습니다. 그런데 올해는 8월에 6개가 발생한 반면 9월에는 8개로 가장 많이 발생했습니다. 10월에는 3개가 발생했습니다.

 

 

지금까지 11월에는 평균 2.2개가 발생했습니다. 올해도 태풍 인싱 이외에 1~2개 정도 더 발생할 것으로 보입니다. 11월에 발생한 태풍이 오키나와에 접근한 것은 0.3개였습니다. 11월 태풍은 대부분 필리핀으로 향하기 때문입니다.

 

 

 

 

4. 관련글

 

태풍 21호 콩레이 한반도 접근 강풍 폭우 동반

태풍 21호 콩레이가 강풍과 폭우를 동반한 채 한반도로 접근하고 있습니다. 11월 1일 열대저기압으로 바뀔 예정이지만 폭우가 예상됩니다. 특히 제주도와 남부지방에는 주말까지 비바람이 몰아

toranoco.tistory.com

 

 

태풍 21호 콩레이 예상진로 오키나와 날씨 장기예보

태풍 21호 콩레이가 강풍과 폭우를 동반한 채 오키나와로 접근하고 있습니다. 일본 기상청에서는 11월부터 1월까지 장기예보를 발표했습니다. 태풍 콩레이 예상진로와 오키나와에 미칠 영향, 장

toranoco.tistory.com

 

 

 

태풍 21호 콩레이 한반도 영향 예상진로

태풍 21호 콩레이의 예상진로가 바뀌고 있습니다. 11월 초에 한반도에도 영향을 미칠 것 같습니다. 애초 오키나와를 강타한 뒤 큐슈 남동해를 거쳐 일본 남해상으로 빠져나갈 듯했는데요, 오키나

toranoco.tistory.com

 

 

태풍 21호 콩레이 예상 진로 한반도 영향

태풍 20호 짜미가 필리핀 북부를 강타한 뒤, 남중국해로 빠져나가자마자 태풍 21호 콩레이가 발생했습니다. 북마리아나제도에서 서쪽으로 이동한 뒤, 오키나와 남해상에서 서쪽으로 향할지, 북

toranoco.tistory.com

 

 

오키나와 지진 태풍 쓰나미의 역사

1. 지진 대국 일본, 오키나와는…재해의 나라 일본에는 지진과 쓰나미, 태풍, 홍수, 폭설 등이 빈발하며 피해도 많다. 2024년 1월 1일 이시카와 현에서 규모 7.6의 강진과 쓰나미가 발생해 24명이 숨

toranoco.tistory.com